노션 쓰는 이유 vs 안 쓰는 이유 (이미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꼭 쓰세요..)

2025.04.21

페이지 이전 안내

본 콘텐츠는 현재 새로운 페이지로 이전되었습니다.
최신 내용은 위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이전 내용 일부 미리보기👇

"노션이 그렇게 좋다던데, 한 번 써볼까?" 이런 생각 매번 하지만, 정작 실행에 옮기기 어려운 분이라면 주목!


‘생산성 툴의 끝판왕’이라 불리는 노션(Notion), 들어는 봤지만 뭘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서 미루고 계셨다면 이번 글이 도움 될 거예요. 노션은 업무, 일정, 문서 관리까지 다 되는 유용한 툴이지만, 익숙한 방식이 아니다 보니 시작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거든요.


지금부터 노션을 왜 써야 하는지, 반대로 안 쓰는 사람들도 결국은 노션을 쓸 수밖에 없는 이유를 공여사들이 알려드릴게요.

1. 노션을 쓰는 이유, 노션의 장점!

1) 다양한 파일 업로드 지원

노션은 문서뿐만 아니라 이미지, 동영상(심지어 유튜브도!), PDF까지 다양한 파일 업로드를 지원해요. 그래서 프로젝트별 자료를 한 페이지 안에 정리할 수 있어 업무를 위한 문서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하기도 좋죠. 유료로 업그레이드하면 월 만 원 정도의 금액으로 무제한 파일 업로드도 가능해서, 별도의 드라이브가 필요 없을 정도예요.

노션 쓰는 이유 vs 안 쓰는 이유 파일 업로드 지원

2) 자동 저장 기능, 백업 걱정 끝!

작성 중이던 파일이나 페이지가 날아간 경험, 다들 한 번쯤 있으시죠? 저도 습관적으로 Ctrl+S를 누르지만 가끔은 까먹을 때가 있는데, 꼭 이럴 때 문제가 생기더라고요. 노션은 모든 작업이 실시간으로 자동 저장되고 핸드폰/태블릿/PC가 모두 연동되기 때문에 노심초사할 일이 없어요. 작업 파일을 날려 울며 야근한 경험이 있다면, 지금이 노션으로 옮겨갈 타이밍입니다!


노션 쓰는 이유 vs 안 쓰는 이유 자동 저장 기능


3) 쉬운 공유로 협업 툴로도 제격

4) 템플릿 기반의 문서 구조화

문서 스타일이 팀마다 달라서 작성하고 공유하는 과정이 어렵다면? 노션이 해답이 될 수 있어요. 템플릿 기반의 문서 구조화가 가능해서 조직 전체의 문서 퀄리티와 일관성을 높일 수 있고, 이는 개인의 업무 효율성과도 직결돼요.

노션이 어려우신가요?😥
8천명이 선택한 '이 템플릿'으로 시작하세요!

지금 보러가기


<연관 콘텐츠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