템플릿 사용 후기 | 경험담·도입효과·인사이트

노션·엑셀/구글시트 템플릿 구매자의 실제 활용 사례와 경험담, 도입 전·후 변화와 효과, 그리고 사용자의 인사이트를 확인하세요.

템플릿 후기


대신 고민해보고 도입한 대표가 알려드립니다. 도입 ...

이의량
2025-12-08
b92971e188447.png
대신 고민해보고 도입한 대표가 알려드립니다. 도입 고민한 시간이 아깝습니다!!! 비용으로 고민되는건 저도 인정합니다. 하지만 바로 비용보다 더 큰 시스템으로 회수합니다. 사실 저는 노션 템플릿 몇 번 샀다가 하나도 못쓰고 후회했더니지라 비용 뿐만 아니라 또 우리 회사에 핏이 안맞는걸 사서 사용 못할까봐 고민을 좀 더 했어요. 공여사님과 소타트업이 만드니까 확실히 다르더라구요. [다른 템플릿과 차별점] - 자질구리한거 필요없는거 없이 간결함 - 그럼에도 콘텐츠에 대한 부분과 마케팅부분까지 세심하게 딱 필요한 것만 있음. - 셋팅을 다 해줘서 좋음 (처음 쓰는건데 처음 안같음) - 어떻게 사용하는지 1년 넘게 사용한 실무자들이 직접 설명해줘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음 - 친절한 서프로님이 한달 사용 후 어려운 점이나 필요한 부분을 긁어주심 (판매하고 땡!이 아님) [도입 후 변화와 후기] - 카톡에서 직원과 했던 대화 찾느라 시간 낭비 안함. - 여러개 프로젝트 진행되는거 하나도 안 놓치게 됨. - 직원 의존도가 높았는데 이제는 어떤 사람이 들어와도 바로 업무에 투입가능. - 직원들도 효율적인 업무진행 가능(직원들에게 그거 뭐였죠?하는 카톡을 안하게 됨) 그래도 저는 노션 쫌 사용한다고 생각했는데 이제까지 빙산의 일각만 이용했던걸 느낄 정도로 비즈노션 도입 완전 대만족합니다! 템플릿을 구입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잘나가는 회사의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온다고 생각하시면 저처럼 고민 안하실것 같습니다. 하나 요청을 드리자면 더 승승장구하시고 이거 말고도 비지니스에 필요한 다른 서비스들도 언능 내주세요!! 이런 좋은 제품 판매해주셔서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