템플릿 사용 후기 | 경험담·도입효과·인사이트

노션·엑셀/구글시트 템플릿 구매자의 실제 활용 사례와 경험담, 도입 전·후 변화와 효과, 그리고 사용자의 인사이트를 확인하세요.

템플릿 후기


저!!! 관계자 아님을 밝히고 시작합니다!! :) ...

양희정
2026-01-03
72cd2755d7b41.jpg
저!!! 관계자 아님을 밝히고 시작합니다!! :) 저는 사업구력이 25년차이고,법인 3개 운영합니다. 업종의 특성상 많은 직원이 필요하지않고 업계 경력자들로만 구성되어있어도 매출은 문제없는 구조였어요. 하지만.역시 세월에는 장사가 없더라구요. 모두 40~50대가 되다보니,예전방식으로 일을 하는것이 점점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제 머릿속을 잠식하게 되었어요. 매출은 100억을 훌쩍 넘지만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있는 상황에서 이대로는 절대 못하겠다라는 생각에 딱 1시간 고민하고 공여사들...쪽으로 연락을 했지요! 직원들이 노션에 관심1도 없을때부터 저는 계속 노션 시행착오중이었고 그중 공여사들 템플릿으로 잘 쓰고있었거든요. 그 만큼 신뢰가 쌓인터라,큰 고민하지 않았고 직원들도 일주일만에 잘 적응해주었고...저희는 매일매일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. 업무시간중 우와! 우와!하는 소리라 일주일간 계속되었다는 ㅋㅋ 저희는 9명밖에 안되는 소수인원이지만, 공여사들 노션과 AI 로 5년후매출 1000억 목표로 달려가고있습니다. 조직의 인원수보다 잘된 시스템이 최고라는 생각이!! 틀리지 않았다는 사실에 너무 감사드리고 있습니다. 저는 글보다 영상이나 말이 편한 사람이라 언젠가 사용후기가 필요하시다면 인터뷰도 할 의향있습니다!ㅋㅋㅋㅋ 할말이 천지인데.글이라 한계가 있네요!!! 적은 인원이 작은 조직을 얘기하는건 아니랍니다. 적은 인원으로도 잘된 시스템이라면 큰 목표를 이루어내는데 문제가 없다라는 걸 체감하는 요즘입니다! 아직 모든 템플릿을 잘 세팅하진 못했지만, 꽉 채워서 잘쓰고!! 조직이 더 커지면 커스터마이징 할 계획입니다!!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!!!! 진짜 대표의 마음을 너무 잘 아는 공여사님!! 이십니다.ㅋㅋㅋ 제가 진짜 잘쓰고있는 제 개인업무 리스트 화면 올려놓을께요!!! 세상의 모든 대표님들!! 화이팅! 입니다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