템플릿 사용 후기 | 경험담·도입효과·인사이트

노션·엑셀/구글시트 템플릿 구매자의 실제 활용 사례와 경험담, 도입 전·후 변화와 효과, 그리고 사용자의 인사이트를 확인하세요.

템플릿 후기


귀찮아서 리뷰 작성 잘 안 하는데 정말 너무 좋아서 리...

이로리
2026-03-18
40723cee86bac.jpeg09a87be96c0f0.jpeg16c16d7da7e6f.jpeg4d3b4220f74b8.jpeg3df5f79d01929.jpeg
귀찮아서 리뷰 작성 잘 안 하는데 정말 너무 좋아서 리뷰 씁니다. 원래 노션은 쓰고 있었는데요. 필요한 것마다 계속 이것저것 만들어야하는게 너무 귀찮다보니 쓰다말다 되더라고요. 그러다 구매하기 직전에 다른 시스템을 샀는데 막상 사고 보니 저랑 안 맞고 여러모로 곤란했어요. 그러다 일과삶,돈 플래너를 발견했고 비싼데 괜히 샀다가 돈 날리나 싶어서 고민하기도 했어요. 그래도 그냥 나를 위해 투자하자 생각하고 구매를 했는데요, 이건 무슨 신세계에요. 이렇게 편하고 좋은 템플릿인 줄 알았다면 진작 살 걸 그랬어요. 프리랜서라 필요한 템플릿만 남겨두었고 저한테 맞게 커스텀했어요. 구매하고 설정하고 정리하고 너무 재밌었습니다.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자료들이나 업무 관련 정보, 영화나 도서, 공연 등의 기록까지도 모두 한꺼번에 모아둘 수 있다는게 가장 큰큰큰 장점입니다. 또, 보통 피씨로 많이 사용하는데 간혹 모바일로 봤을 때도 불편함 없고 가독성이 좋습니다. 2026년에 어떤 일을 했고 어떤 시간을 보냈고 좋아했는지 한눈에 보일 거 같아요. 너무 기쁩니다. 🥹🥹 진작 살 걸..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