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쓰기 좋은것엔 이견이 없습니다. 하지만 디지털 자산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가격은 매우 아쉬워요. 내용이 59000원에 합당하냐고 하면 저는 누구에게나 그건 아니라고 말씀 드릴 것 같습니다. 유료로 구매했음에 내부에 존재하는 제휴링크까지... 아무리봐도 좋게볼수가 없습니다. 노션 잘 못 다루는 사람들 타겟으로 가격 후려친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.
공여사2025-10-07 17:34
호준님, 솔직하고 깊이 있는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. 기대에 비해 아쉬움을 느끼셨다니 죄송한 마음입니다. 말씀 주신 부분은 팀에서도 매우 중요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, 가격 대비 만족도와 구성의 균형을 더 세밀히 검토하겠습니다. 제휴 링크나 구성 요소 역시 사용자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하겠습니다. 진심 어린 피드백 감사드리며, 이후 업데이트 시 꼭 참고하겠습니다.